본문 바로가기

QT_마태복음

마태복음 26:69~75 (May 22nd, 2013)

 69. 베드로가 바깥 뜰에 앉았더니 한 비자가 나아와 가로되 너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거늘   

 70. 베드로가 모든 사람 앞에서 부인하여 가로되 나는 네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겠노라 하며   

 71. 앞문까지 나아가니 다른 비자가 저를 보고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되 이 사람은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매   

 72. 베드로가 맹세하고 또 부인하여 가로되 내가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더라   

 73. 조금 후에 곁에 섰던 사람들이 나아와 베드로에게 이르되 너도 진실로 그 당이라 네 말소리가 너를 표명한다 하거늘   

 74. 저가 저주하며 맹세하여 가로되 내가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니 닭이 곧 울더라   

 75. 이에 베드로가 예수의 말씀에 닭 울기 전에 네가 세번 나를 부인하리라 하심이 생각나서 밖에 나가서 심히 통곡하니라   

****************************

+ 베드로의 부인


+ 관찰

 - 왜? 주변에 있던 사람들은 베드로도 예수님과 함께 있었다는 것을 집요하게 이야기 하고 있을까?

 - 그렇게 베드로에게 질문한 그 자들은 어떻게 해서 베드로가 예수님과 함께 있었다는 사실을 알았을까?


+ 묵상

 - 사실은 그들도 예수님의 기적에 대한 소문을 듣고 예수님을 보기 위해 그 자리에 나갔던 자들이었을지 모른다. 그러니 그 옆에 있던 베드로를 보았을 것이다.

 - 즉 그들은 자신듣도 예수님을 따라 다녔다는 것을 감추기 위해 반대로 밀고자의 자리에서서 자기의 죄를 면하려는 상황이었을지도 모른다.

 - 인간은 그런가 보다 공포가 극에 달하면 무슨 일이던 할 수 있는 것이 인간인가 보다.


+ 적용

 - 이런 상황에서도 믿음을 잃지 않는 방법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