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T_요한복음

요한복음 17:6~9 (Oct 17th, 2012)

6 세상 중에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내었나이다 그들은 아버지의 것이었는데 내게 주셨으며 그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키었나이다

7 지금 그들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것이 다 아버지로부터 온 것인 줄 알았나이다

8 나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말씀들을 그들에게 주었사오며 그들은 이것을 받고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나온 줄을 참으로 아오며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줄도 믿었사옵나이다

9 내가 그들을 위하여 비옵나니 내가 비옵는 것은 세상을 위함이 아니요 내게 주신 자들을 위함이니이다 그들은 아버지의 것이로소이다

*********************************************************************

+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 간구하심


+ 묵상

  -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사람들 (하나님의 백성)을 온전히 하나님을 알게 하고 또 하나님께 보내기 위함이다

  - 예수님께서 하신 기도는 세상을 위함이 아니요 하나님의 백성을 위한 기도이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이 더 중요 하게 생각 하신다.


+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은 하나님이 존귀히여기는 백성이니 나 또한 믿음의 형제들을 더욱 존귀하게 여겨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