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T_마태복음

마태복음 6:1~4 (Dec 13th, 2012)

1.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치 않도록 주의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 얻지 못하느니라   

 2. 그러므로 구제할 때에 외식하는 자가 사람에게 영광을 얻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 같이 너희 앞에 나팔을 불지 말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희는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3. 너는 구제할 때에 오른손의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4. 네 구제함이 은밀하게 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너의 아버지가 갚으시리라  

**************************************************************

+ 남을 도울때는 다른 사람이 모르게 하라


+ 묵상

 - 구제의 목적은 무엇인가? 그 구제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칭친받고 상을 받기 위함인가?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핵심이 아니다. 

 - 내가 생각하는 구제는 예수님께 받은 은혜가 커서 그 은혜를 나보다 여러 모양으로 힘든 사람에게 내가 가진 것을 나눠 주는 자발적이고 순수함에서 출발해야 한다.

 - 즉 남에게 보이기 위한 행위는 구제라고 볼 수 없다.

 - 다만 나의 그런 은밀한 구제가 아무도 모를지라도 하나님께서는 아시며 하나님께서 그 마음을 보시고 사랑에 사랑을 더 하실 것이다.


+ 적용

 - 주변에 내가 도와야 할 사람이 없나? 물질이나 또는 정신적으로 여러 모양에서든 내가 가진 것을 나눠야 할 대상이 없나?